"65세 이상 고령운전자,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받아가세요"
SBS Biz 이정민
입력2025.04.16 12:02
수정2025.04.16 13:40
[고령 운전자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설치 지원자 모집 (교통안전공단 제공=연합뉴스)]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에게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를 지원하는 사업이 추진됩니다.
경찰청은 손해보험협회,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고령운전자의 안전한 운전을 지원하기 위한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는 최고속도를 제한하고, 정차 또는 저속 주행 중 급가속 조작이 발생했을 때 제어하는 안전장치입니다.
1차 모집은 5개 지역(충북 영동군, 충남 서천군, 전북 진안군, 전남 영암군, 경북 성주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약 200명의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지원자는 신청서와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거주지 인근 한국교통안전공단 지역본부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서 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경찰서나 파출소 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지역본부에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경찰청은 1차 사업 진행 후 결과를 분석해 하반기에는 약 700명을 추가 모집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2.돌반지 지금이라도 팔까?…치솟던 금값 곤두박질
- 3.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4.마이크론 실적 대박…삼성·SK하이닉스 청신호 켜졌다
- 5.수익 100배 뛰었다…김문수, SK하이닉스 '잭팟'
- 6."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
- 7.매달 50만원씩 3년 부으면…청년들 놀랄 대박적금 나왔다
- 8."국민연금까지 나눌지 몰랐다"…갈라서면 노후도 폭망?
- 9.李대통령 "반도체 호황·주식시장 성과 이면에 자산 양극화 그늘"
- 10.이찬진의 후회…"삼전닉스 레버리지,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