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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공사·철도공사 등 45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미흡'

SBS Biz 지웅배
입력2025.04.15 11:14
수정2025.04.1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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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 기관 64개, 보통 기관 72개, 미흡 기관 45개, 제외 1개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우수기관 비율은 10.6%포인트(p) 늘었습니다. 보통과 미흡기관 비율은 각각 9.6%p, 1.0%p 줄었습니다.

이번 조사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한국무역보험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조폐공사 등 총 54개 기관은 전년보다 등급이 상승했습니다. 이 중 12개 기관은 '미흡'에서 '우수'로, 22개 기관은 '보통'에서 '우수'로 올라섰습니다. 

지난 조사까지 2년 연속 미흡 등급을 받았던 10개 기관 중 6곳은 올해 등급을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한국석유공사는 오피넷 등 석유 가격 정보 서비스 운영 등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로 2단계 상승했습니다.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45개 기관은 '미흡' 등급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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