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생명, 퇴직연금 적립금 50조원 달성…"국내 사업자 최초"

SBS Biz 신성우
입력2025.04.09 18:05
수정2025.04.09 18:05


삼성생명이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50조원을 달성했습니다.



삼성생명은 48년간 축적된 자산운용 역량과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 개발 등 노력을 통해 국내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최초로 자산관리 적립금 총액 50조원을 돌파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삼성생명은 매년 증가하는 DC·IRP 수요에 대응해 퇴직연금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가입자들의 수익률 관리와 컨설팅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원리금보장형 이외에도 ETF·TDF·펀드 등 투자상품 분야에서 국내 유수의 자산운용사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연간 25.73%의 수익률을 기록한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 TDF1’을 비롯해 삼성생명이 제공하는 3가지 적극투자형 상품 모두 1년 수익률 20%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같은 기간 중립투자형 상품군 1년 수익률에서는 ‘삼성생명 디폴트옵션 중립투자형 BF2’가 20.08%의 수익률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생명은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50조원 달성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고객감사 더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더블 이벤트는 삼성생명 퇴직연금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DC(확정기여형)·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 이벤트’ 두가지로 구성됐습니다.

퀴즈 이벤트는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에 동의한 뒤 퇴직연금과 관련된 세 가지 ‘OX 퀴즈’를 풀면 됩니다. 삼성생명은 퀴즈 세 문제를 모두 맞춘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 1매를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생명 DC·IRP 퇴직연금에 가입하고 100만원 이상 적립금을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치킨 상품권’ 1매를 제공합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성우다른기사
신성환 금융통화위원 "금리 전망과 실제 결정 간 괴리 아쉬워"
이창용 "높은 불확실성 속 통화정책 커뮤니케이션 방안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