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쿠팡·컬리 제치고 만족도 1위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4.09 17:39
수정2025.04.09 17:42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작년 하반기 이용자 만족도에서 쿠팡 와우 멤버십을 제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9일) 컨슈머인사이트의 지난해 하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멤버십 가운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만족률이 70%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 2% 포인트 상승한 수준으로, 2위인 쿠팡 와우 멤버십 만족률 59%보다 11% 포인트 높은 수치입니다.
3위는 컬리멤버스가, 4위는 SK텔레콤의 우주패스, 5위는 신세계유니버스클럽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 만족 이유로는 '적립금·포인트가 많아서'라는 응답이 전체의 83%를 차지했습니다. 적립금 지급을 포함한 ‘상품 구매시 할인 혜택’이 36%로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쿠팡 와우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요금이 비싸서'(66%)를 높은 불만족 이유로 거론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컨슈머인사이트 자체 표본 가운데 3만 3천242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습니다.
네이버는 멤버십 뿐 아니라 지난달 별도로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앱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쿠팡에 도전장을 내민 상태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2."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3."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6.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7.'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8.[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9.'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
- 10.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