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에 티니핑이…현대차, SAMG엔터와 마케팅 협업
[현대차·티니핑 콜라보 (현대차 제공=연합뉴스)]
현대자동차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하 티니핑)을 제작한 SAMG엔터와 협업 마케팅에 나선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티니핑은 유튜브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조회수가 누적 13억회를 넘기는 등 역대 'K-애니메이션' 흥행 2위에 오른 애니메이션입니다.
양사는 티니핑 캐릭터들과 현대차 전용 차량 캐릭터가 등장하는 10분 분량의 스핀오프(파생작)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티니핑 캐릭터들이 아이오닉5를 모델로 한 현대차 캐릭터를 타고 레이싱 대회에 도전하는 내용입니다.
티니핑 세계관 내에서 기업 브랜드가 접목된 콘텐츠가 제작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필름은 다음 달 1일 공개됩니다.
양사는 다음 달부터 경기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리는 '유스 어드벤처 2025'에서 협업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지성원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스낵무비 '밤낚시' 제작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현대차가 성장 세대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더욱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성장과 교육, 꿈과 행복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현대차의 니즈가 티니핑의 캐릭터 정체성과 만나 특별한 협업을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며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할 소중한 기회가 지속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3억 빚내서 SK하닉 5억 몰빵…30대 공무원 결말은
- 2."돈 좀 쓰고 왔어"…성과급 1억 SK하이닉스직원 글에 '반전'
- 3.'겨울온다' 재뿌리더니…"21만전자·110만닉스 간다" 전환
- 4.[단독] '현대차 로봇 파장'에 정부 등판…이달 경사노위서 국가적 논의 시작
- 5."月 한번 벌벌 떨어요"…서울서 숨만 쉬어도 '월 64만원'
- 6.쿠팡 없이 못 살 줄 알았는데…탈팡족 어디갔나 봤더니
- 7.불황에 기댈 건 로또…20억 당첨돼도 세금 떼면 14억?
- 8."3억7천을 어디서…거리 나앉을 판"…젊은아빠 국가 상대로 소송
- 9.속절없는 추락, 6만달러도 위태…비트코인 어쩌나 [글로벌 뉴스픽]
- 10."연금 나올때까지 일해야"…어르신 10명 중 7명 '근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