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베테랑 라이더 전문강사로 육성한다
SBS Biz 정대한
입력2025.04.08 10:25
수정2025.04.08 10:27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라이더를 전문강사로 교육하는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를 진행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라이더들의 전문성 향상과 커리어 확장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 12월 결성된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와 라이더 설문조사에서 역량강화와 커리어확장을 원한다는 라이더의 목소리를 반영했다고 우아한청년 측은 설명했습니다.
우아한청년은 이번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라이더를 '배달안전강사'로 양성해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전파하고 이륜차 안전운행 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라이더 앰배서더 과정은 3월 14일~4월 4일 동안 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강화 및 실습중심 교육으로 이뤄졌습니다.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배민커넥트 라이더 신청자 중 △오토바이 운행 라이더 △기존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프로그램 수료생 △배민커넥트를 통한 배달경력 3년 이상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앰배서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전문스피치 훈련, 배달안전 기본교육 심화학습, 교육실습 진행, 라이딩 실습테스트 등 전문적인 이륜차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라이더 앰배서더 개별로 강연태도와 강의력 테스트, 시연영상 분석을 기반으로 1:1 맞춤 피드백도 전달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라이더 앰배서더들은 업계 최대·최고 규모 이륜차 교육시설인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직접 강연해보는 기회를 제공받고,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라이더지원 프로그램에서 캠페인 리더로도 활동하게 됩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이번 라이더 앰배서더를 시작으로 라이더의 성장을 돕는 선순환 교육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입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업계 유일 배달서비스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고도화된 배달 안전수칙을 교육하고 라이더 모임인 배라모를 통해 라이더 정책을 함께 발전시키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라이더 역량강화뿐 아니라 제2의 커리어를 시작하는 등 우아한청년들은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건보료 한푼 안내고 수십억 받아…알고보니 체납까지
- 2.10억 넘는 계좌 가진 찐부자 이렇게 많다니
- 3.'이젠 못 참아, 집 보려면 수고비 내라?'…당신의 생각은?
- 4.국제 호구 된 건강보험?…외국인 먹튀에 적자만 '무려'
- 5.서울 월 500만원 월세 수두룩…'도대체 월급이 얼마길래?'
- 6.세계 꼴찌 불명예 '이것'…이러다 진짜 한국 망할라
- 7.이재명, 출마는 가능하지만…
- 8.직장 퇴직해 소득 없는데, 국민연금 내야 하나요?
- 9.110만원 그냥 준다고?…이 문자 무시하면 손해봐요
- 10.기초연금 이젠 아무나 못받는다?…'거주 기간' 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