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 끝났다…의류·여가 소비 '뚝'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4.01 11:19
수정2025.04.01 11:39
[앵커]
고물가 속에 경기 우려가 커지면서 소비자들이 필수품목 외엔 지갑을 닫고 있습니다.
의류와 여가 활동 중심으로 소비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채연 기자, 의류와 여가 소비가 줄었다고요?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의류 등의 준내구재 소매판매액지수가 한 달 새 1.7% 감소하며 두 달 연속 줄었습니다.
특히 신발과 가방 소비가 8.7% 감소로 크게 줄었고 화장품 소비도 감소했습니다.
공연 관람을 포함한 오락과 취미·운동용품 소비도 한 달 새 6.5% 줄어 11년 만에 가장 큰 감소율을 기록했습니다.
나들이와 외식도 줄면서 숙박, 음식점업 생산은 한 달 새 3% 감소했습니다.
[앵커]
의류나 취미 관련 소비는 줄일 수 있다지만 식품은 필수적인데, 이마저도 줄였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지난 2월 음식료품 소비는 한 달 새 6.3% 줄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연속 감소세인데요.
식품을 중심으로 물가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영향으로 보입니다.
오늘(1일)부터 맥주, 라면 등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는데요.
오비맥주는 카스, 한맥 등 주요 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2.9% 인상하고요. 오뚜기도 진라면 등 16개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5% 올립니다.
버거킹과 맥도날드에 이어 노브랜드버거와 롯데리아도 이달부터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합니다.
저가 커피 브랜드인 메가커피도 이달 말 200∼300원 인상하는 가운데, 물가 부담 속에 소비 위축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SBS Biz 신채연입니다.
고물가 속에 경기 우려가 커지면서 소비자들이 필수품목 외엔 지갑을 닫고 있습니다.
의류와 여가 활동 중심으로 소비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채연 기자, 의류와 여가 소비가 줄었다고요?
[기자]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의류 등의 준내구재 소매판매액지수가 한 달 새 1.7% 감소하며 두 달 연속 줄었습니다.
특히 신발과 가방 소비가 8.7% 감소로 크게 줄었고 화장품 소비도 감소했습니다.
공연 관람을 포함한 오락과 취미·운동용품 소비도 한 달 새 6.5% 줄어 11년 만에 가장 큰 감소율을 기록했습니다.
나들이와 외식도 줄면서 숙박, 음식점업 생산은 한 달 새 3% 감소했습니다.
[앵커]
의류나 취미 관련 소비는 줄일 수 있다지만 식품은 필수적인데, 이마저도 줄였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지난 2월 음식료품 소비는 한 달 새 6.3% 줄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연속 감소세인데요.
식품을 중심으로 물가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영향으로 보입니다.
오늘(1일)부터 맥주, 라면 등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는데요.
오비맥주는 카스, 한맥 등 주요 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2.9% 인상하고요. 오뚜기도 진라면 등 16개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5% 올립니다.
버거킹과 맥도날드에 이어 노브랜드버거와 롯데리아도 이달부터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합니다.
저가 커피 브랜드인 메가커피도 이달 말 200∼300원 인상하는 가운데, 물가 부담 속에 소비 위축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SBS Biz 신채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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