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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글로벌 올영세일 매출 2배"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3.20 16:27
수정2025.03.20 17:00


CJ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107%) 성장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매장에서 K뷰티를 체험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글로벌몰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를 이어가며 주문액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올리브영은 전했습니다.

특히 이번 세일에선 K뷰티 브랜드뿐만 아니라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고르게 상승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주문액을 기록했습니다.
 
과거 외국인들 사이에서 주로 마스크팩이나 선크림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유산균, 슬리밍,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고루 주목받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식습관 개선에 관심이 많은 영미권 고객들은 유산균 등 건강식품에, 치아 건강과 미백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일본인 고객은 구강용품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몰 올영세일 기간 구강용품과 건강식품의 주문액은 각각 217%, 188% 성장하며 전체 주문액 신장률(107%)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바디용품(168%)과 헤어용품(127%) 주문액도 성장을 보였습니다.

올리브영은 올해 본격적으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등 글로벌몰만의 다양한 프로모션 IP 브랜딩을 강화하고, 접속 국가별로 현지 특성에 맞는 IP 차별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 고객에게 새로운 K뷰티와 K헬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 올영세일과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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