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우리은행 앱 'WON뱅킹' 한때 접속 장애…"원인 파악 중"

SBS Biz 이한승
입력2025.03.12 15:10
수정2025.03.12 15:59


우리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가 현재 정상화됐습니다.

오늘(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WON뱅킹은 오늘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20분 동안 서비스 접속이 지연되는 등 작동이 원활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 정상 작동 중"이라며 "장애 원인을 파악 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초 기존 은행 업무 뿐만 아니라, 카드, 캐피탈, 증권 등 그룹사의 서비스를 한 데 모아 'NEW 우리WON뱅킹'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는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신(新) IT 운영방식'의 성과물 중 하나로 꼽혀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우리은행 앱 'WON뱅킹' 한때 접속 장애…"원인 파악 중"
"내 계좌가 대포통장?"…'미리 차단'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