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 이상 상승… 뉴욕증시 이틀째 하락
SBS Biz 김종윤
입력2025.03.12 11:20
수정2025.03.12 11:37
[앵커]
오늘(12일)부터 미국의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25%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미국과 캐나다 간 관세갈등이 일단 수면 밑으로 내려가면서 코스피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김종윤 기자, 현재 코스피는 어떤가요?
[기자]
오늘(12일) 오전 11시 20분 기준 코스피는 어제보다 1% 넘게 올라 2570선을 넘겼습니다.
코스피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천억 원 안팎으로 순매수했지만 개인이 2천3백억 넘게 순매도하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종목 중 SK하이닉스가 4% 넘게 상승했고 수주 기대감에 삼성중공업과 현대로템은 각각 8%와 5%가량 뛰었습니다.
LNG 프로젝트 확대 수혜 기대에 세아제감지주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리노공업과 HPSP 등 반도체관련주도 10% 가까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2% 가까이 올라 730 선을 회복했고, 원·달러 환율은 어제 종가보다 크게 떨어져 1,45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앵커]
트럼프의 오락가락하는 관세 발언 논란으로 뉴욕증시는 결국 이틀 연속 하락 마감했죠?
[기자]
다우지수는 어제보다 1% 이상 하락한 4만천433으로 떨어졌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18%, S&P 500도 0.76% 하락했습니다.
어제(11일) 15% 급락했던 테슬라는 트럼프 대통령 구매인수 의향 등에 힘입어 오늘은 4% 올랐습니다.
엔비디아와 아마존, 메타 등도 각각 1% 이상 상승했습니다.
반면 버라이즌은 6.6%, T모바일은 3.7% 빠지는 등 경기방어주들은 급락했는데요. 어제 8만 달러선이 무너졌던 비트코인은 8만 3천 달러선을 회복했습니다.
SBS Biz 김종윤입니다.
오늘(12일)부터 미국의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25%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미국과 캐나다 간 관세갈등이 일단 수면 밑으로 내려가면서 코스피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김종윤 기자, 현재 코스피는 어떤가요?
[기자]
오늘(12일) 오전 11시 20분 기준 코스피는 어제보다 1% 넘게 올라 2570선을 넘겼습니다.
코스피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천억 원 안팎으로 순매수했지만 개인이 2천3백억 넘게 순매도하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종목 중 SK하이닉스가 4% 넘게 상승했고 수주 기대감에 삼성중공업과 현대로템은 각각 8%와 5%가량 뛰었습니다.
LNG 프로젝트 확대 수혜 기대에 세아제감지주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리노공업과 HPSP 등 반도체관련주도 10% 가까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2% 가까이 올라 730 선을 회복했고, 원·달러 환율은 어제 종가보다 크게 떨어져 1,45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앵커]
트럼프의 오락가락하는 관세 발언 논란으로 뉴욕증시는 결국 이틀 연속 하락 마감했죠?
[기자]
다우지수는 어제보다 1% 이상 하락한 4만천433으로 떨어졌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18%, S&P 500도 0.76% 하락했습니다.
어제(11일) 15% 급락했던 테슬라는 트럼프 대통령 구매인수 의향 등에 힘입어 오늘은 4% 올랐습니다.
엔비디아와 아마존, 메타 등도 각각 1% 이상 상승했습니다.
반면 버라이즌은 6.6%, T모바일은 3.7% 빠지는 등 경기방어주들은 급락했는데요. 어제 8만 달러선이 무너졌던 비트코인은 8만 3천 달러선을 회복했습니다.
SBS Biz 김종윤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6.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7.[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10.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