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가요 손이 가다~멈칫"…새우깡가격 다시 오른다
라면 시장 부동의 1위인 농심 신라면 가격이 오는 17일부터 50원 인상됩니다.
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을 포함해 라면과 스낵 브랜드 56개 중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한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농심은 앞서 지난 2023년 7월 정부의 가격 인하 압박에 가격을 내렸던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2023년 6월 수준으로 되돌립니다.
이에 따라 신라면 가격은 소매점 기준 950원에서 1000원으로, 새우깡은 1400원에서 1500원으로 각각 인상됩니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 만입니다.
신라면 외에 너구리 등의 가격도 오릅니다.
주요 제품 가격 인상률은 출고 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인상압박을 견뎌 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경영여건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시급하게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라면 원가에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팜유와 전분류, 스프원료 등의 구매비용이 증가했고, 평균환율과 인건비 등 제반비용 또한 상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농심(별도기준)의 지난해 분기별 영업이익률은 계속 낮아져 지난해 4분기 1.7%에 그쳤습니다.
농심은 이번 인상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에 대한 할인과 증정 행사를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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