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감지되면 AI가 수면모드로…삼성전자, 에어컨 신제품 출시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3.06 10:05
수정2025.03.06 10:05

삼성전자는 최신 인공지능(AI) 기능으로 성능이 강화된 2025년 AI 에어컨 신제품 전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내일(7일) 출시되는 신제품은 지난 2월 선보인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비롯해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콤보 벽걸이', 'AI Q9000' 3종 등 총 4개 제품군으로 구성됐습니다.
전 모델은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날씨, 실내 온·습도 정보를 토대로 동작 모드를 전환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AI 쾌적' 기능을 갖췄습니다.
수면 시간에 특화된 '굿슬립' 모드도 지원하는데, 갤럭시 워치, 갤럭시 링 등과 연동해 사용자의 수면이 감지되면 숙면 온도를 제공하고, 기상 알람에 맞춰 운전을 종료합니다.
집 안에 사람의 부재를 감지해 부재 시 알아서 내부를 건조하는 '부재 건조', 알아서 절전하고 에어컨을 끄는 '부재 절전' 기능도 갖췄으며, 스마트싱스 앱에서 설정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는 상황별 맞춤 절전으로 에어컨 사용 에너지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AI 무풍콤보 벽걸이 라인업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쾌적 제습'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온·습도를 맞춤 제어해 피부와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는 40∼60% 건강 습도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에어컨 라인업 일부 모델에는 AI 비서 '빅스비' 기능을 적용해 음성만으로 모드 전환, 예약, 날씨에 맞춘 센싱·운전 선택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에 '무풍무패' 출시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삼성전자 2025년 AI 에어컨 전 제품군은 '삼성 AI 구독클럽'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동네 금고 사라진다…새마을금고 줄폐점, 왜?
- 2.건보료 327억원 돌려 받으세요…3년 지나면 소멸
- 3.은행권, 18일부터 '벼랑끝' 소상공인 이자 깎아준다
- 4.[단독] '가격 인상' 지코바, 브라질산 닭고기 국내산으로 '적발'
- 5."한국에 쌀 사러 왔습니다"…'日 쌀값 얼마나 비싸길래'
- 6.[단독] 연 2.4%로 집 산다…청년주택드림대출 18일부터
- 7.암 보험금 설명 의무 없다던 생보사 '발칵'…왜?
- 8.1주택자 세금 부담 덜었다…올해도 세부담 완화
- 9.사고 났는데 나 몰라라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 수주 빨간불
- 10.[단독] LG전자, 휴대폰 AS 서비스 접는다…모바일 사업 철수 마침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