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빌트인처럼 설치'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냉장고 출시

SBS Biz 김한나
입력2025.02.28 14:10
수정2025.02.28 17:47

삼성전자가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설치 가능한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냉장고를 판매합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비스포크 냉장고를 국내에 선보이며 평균적인 가구장에 맞춰 냉장고 깊이를 700㎜ 이하로 설계한 '키친핏' 타입을 도입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은 기존 냉장고 장에 좌우 4㎜ 간격만 있으면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전 라인업에 단열 두께를 최소화하는 신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냉장고 도어의 경우 기존 키친핏 냉장고 3분의 1 수준인 8㎜까지 단열 두께를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음료나 소스류를 보관하는 문 안쪽 수납공간을 약 22%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라인업은 '비스포크 인공지능(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 맥스' 등 용량과 색상, 기능에 따라 총 19개 모델로 오늘부터 순차 출시됩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모델의 경우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습니다.

사용자 맞춤 정보를 요약해 제공하는 '데일리보드', 식품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리스트를 만들어 주는 'AI 비전 인사이드', AI 음성비서 '빅스비' 등을 쓸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오늘부터 다음달 5일까지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출고가는 449만원입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 맥스의 경우 최대 640L 용량으로 기존 키친핏 모델보다 최대 25L 가량 많은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출고가는 세부 기능에 따라 309만원에서 369만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혁신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쉽고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가전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한나다른기사
크래프톤, AI게임 '인조이' 쇼케이스 다음달 19일 개최
'빌트인처럼 설치'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냉장고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