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서 상생협력관 운영…중소벤처 해외 진출 지원
SBS Biz 김한나
입력2025.02.26 16:29
수정2025.02.26 16:33
[KT 상생협력관 (KT 제공=연합뉴스)]
KT가 올해 MWC에서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를 주제로 중소벤처기업과 KT 상생협력관을 운영합니다.
KT는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25에서 AICT를 주제로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KT 상생협력관을 조성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KT 상생협력관에 참여하는 기업은 사이버텔브릿지, 코아소프트, 셀렉트스타, 파이온코퍼레이션, 베슬에이아이, 비전스페이스, 일만백만, 임팩티브AI, 진인프라, 에이아이오투오 등 10개 회사입니다.
KT 상생협력관은 피라 그란 비아 8.0홀 4YFN 특별관에 단독 부스로 마련됩니다.
4YFN 특별관은 4년 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혁신 기업들이 자리하는 MWC 전문 전시관입니다.
KT는 KT 상생협력관 참여 기업이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수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유럽 현지 벤처캐피탈(VC) 초청 투자상담회 등 지원 프로그램을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운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벤처투자, GSMA 등과의 협력으로 기획됐습니다.
또 KT는 GSMA 공식 스폰서 피칭 세션을 통해 KT 상생협력관 참여사들이 4YFN 투자자 클럽 등 현지 투자자 앞에서 IR 피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KT는 협력 기업의 항공과 현지 숙박 등 출장 비용 지원도 병행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원준 KT 구매실장 전무는 "KT는 성공적인 AICT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AI 등 새로운 분야의 역량 있는 혁신 기업과 경쟁력 있는 AICT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소벤처 스타트업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더 이상 못 버틴다'…뚜레쥬르도 결국
- 2.月 70만원씩 모으면 5천만원 준다고?…나도 가입할 수 있나?
- 3.퇴직금은 무조건 일시불?…세금 폭탄 이렇게 피한다고?
- 4.FIU, 두나무에 "업비트 영업 일부정지 3개월"
- 5.3만원 영양제가 다이소는 3000원?…약사들 부글부글
- 6.'76·86·96년생은 깎아준다 왜?'...국민연금 보험료 차등인상 시끌
- 7.월 300만원...필리핀 이모님 결국 강남 이모님 됐네
- 8.1조 투자한다던 BMW도 돌아섰다…전기차 급방전
- 9.직장은 취미?…'부수입' 연 2천만원 넘는 직장인 80만명
- 10.현금 480조 쌓아둔 버핏…올해 '이곳' 주식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