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MS "AI와 양자컴 결합하면 새로운 가능성 열릴 것"

SBS Biz 고유미
입력2025.02.20 06:52
수정2025.02.20 07:38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앵커]



마이크로소프트는 첫 양자 컴퓨팅 칩 '마요라나 1'을 공개했는데, 양자 컴퓨터 상용화 최대 걸림돌로 꼽히던 양자 오류와 집적도 한계 등을 뛰어넘었다고 해 기대가 크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이번 칩 개발로 양자컴 시대가 몇 년 안에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은 AI와 양자 컴퓨터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이 열릴 것이라고 기대했는데요. 



그러면서 최고의 이용 사례 중 하나는 화학 분야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이슨 젠더 / 마이크로소프트 전략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 : 우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 매우 빠르게 확장될 것입니다. 이제 물리적 원리를 파악했기 때문에 칩을 실제로 만들고, 더 강력하게, 더 빠른 속도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해마다 이뤄질 것입니다. 최고의 이용 사례 중 하나는 화학과 같은 분야에서 이뤄질 것입니다. 지금도 AI를 통해 새로운 분자를 발견하고 새로운 것들을 만들고 있지만, AI는 결국 근사치에 불과합니다. 반면 양자 컴퓨터는 양자 역학을 직접 활용한다는 점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따라서 AI와 양자 컴퓨터를 결합하면 완전히 새로운 것들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이번 주 뉴스메이커] 도널드 트럼프·콧 베센트·리처드 텅·제이슨 젠더
[부자들의 투자노트] HSBC "관세, 경제 성장에 부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