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털기?…저렴하게 제주 가볼까?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2.19 11:23
수정2025.02.19 13:54
[앵커]
대한항공과의 합병을 앞둔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좌석을 대거 공급합니다.
1조 가까이 쌓인 마일리지 소진 유도에 나선 건데요.
김동필 기자, 다음 달에 마일리지 좌석이 대거 나온다고요?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3월 김포-제주 노선에 마일리지 좌석 1만 3천 석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내달 4일부터 20일 사이 운항하는 총 102편의 김포~제주 노선 잔여석을 마일리지로 판매하는 겁니다.
편도 기준 이코노미클래스 5천 마일, 비즈니스클래스 6천 마일을 공제하는 조건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작년 11월 말 이후 마일리지 좌석 공급을 대폭 늘리면서 이번 물량까지 합치면 4만 여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간 마일리지 가치가 다른만큼 통합 이후 부채를 줄이기 위한 조치라는 해석입니다.
[앵커]
일종의 마일리지 급매에 가까운 건데, 소비자 입장에선 어떤가요?
[기자]
봄 초입인 3월은 제주도 여행 준성수기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평일과 주말 가격차이가 있겠지만, 이코노미 정상운임 기준 평균 13만 원, 비즈니스는 17만 원 정도입니다.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른 제휴 마일리지를 기준으로 보면 아시아나항공 1마일은 11~12원 정도인데요.
이를 토대로 단순 계산하면, 이코노미를 6만 원에, 비즈니스는 7만 2천 원에 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다만, 이코노미 특가운임은 6만 원 아래로 나오는 경우도 있어, 직접 따져볼 필요는 있습니다.
또 아직 정해진 건 없지만, 추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될 경우 액면가가 1.1배 정도 늘어날 수 있다는 점도 고려 대상입니다.
SBS Biz 김동필입니다.
대한항공과의 합병을 앞둔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좌석을 대거 공급합니다.
1조 가까이 쌓인 마일리지 소진 유도에 나선 건데요.
김동필 기자, 다음 달에 마일리지 좌석이 대거 나온다고요?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3월 김포-제주 노선에 마일리지 좌석 1만 3천 석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내달 4일부터 20일 사이 운항하는 총 102편의 김포~제주 노선 잔여석을 마일리지로 판매하는 겁니다.
편도 기준 이코노미클래스 5천 마일, 비즈니스클래스 6천 마일을 공제하는 조건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작년 11월 말 이후 마일리지 좌석 공급을 대폭 늘리면서 이번 물량까지 합치면 4만 여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간 마일리지 가치가 다른만큼 통합 이후 부채를 줄이기 위한 조치라는 해석입니다.
[앵커]
일종의 마일리지 급매에 가까운 건데, 소비자 입장에선 어떤가요?
[기자]
봄 초입인 3월은 제주도 여행 준성수기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평일과 주말 가격차이가 있겠지만, 이코노미 정상운임 기준 평균 13만 원, 비즈니스는 17만 원 정도입니다.
신용카드 사용액에 따른 제휴 마일리지를 기준으로 보면 아시아나항공 1마일은 11~12원 정도인데요.
이를 토대로 단순 계산하면, 이코노미를 6만 원에, 비즈니스는 7만 2천 원에 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다만, 이코노미 특가운임은 6만 원 아래로 나오는 경우도 있어, 직접 따져볼 필요는 있습니다.
또 아직 정해진 건 없지만, 추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될 경우 액면가가 1.1배 정도 늘어날 수 있다는 점도 고려 대상입니다.
SBS Biz 김동필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8.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9.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10.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