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민간 무인 달 탐사선, 한달만에 달 궤도 진입
SBS Biz 서주연
입력2025.02.16 10:02
수정2025.02.16 11:06
[미 기업 파이어플라이의 달 탐사선 '블루 고스트'가 촬영해 전송한 달 이미지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Firefly Aerospace) 제공=연합뉴스)]
지난달 달을 향해 출발한 미국의 민간 무인 달 탐사선이 한 달 만에 달 궤도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15일(현지시간) 달 탐사선 '블루 고스트'(Blue Ghost) 제작사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이하 파이어플라이)에 따르면 블루 고스트는 지난 13일 오후 7시 51분(미 중부시간) 까다로운 엔진 연소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달 주위를 도는 타원형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후 블루 고스트가 전송해온 첫 번째 달 근접 촬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앞으로 이 우주선은 달 궤도를 보름간 더 돌다가 다음 달 2일 달 표면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은 블루 고스트가 이르면 3월 2일 오전 3시 45분(미 동부시간, 한국시간으로 당일 오후 5시 45분) 달 착륙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NASA는 파이어플라이와 함께 NASA+ 채널 등을 통해 착륙 과정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8.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9.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10.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