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美 은행주 ETF' 등 5종 오는 18일 신규 상장

SBS Biz 이민후
입력2025.02.14 17:25
수정2025.02.14 17:26


한국거래소는 KB, 한국, 신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5종목을 오는 1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RISE 미국은행TOP10' ETF는 미국 증권거래소 상장 주식 종목 중 상업·투자은행 관련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본사의 위치가 미국이고, 정기변경일 기준 유동 시가총액 10억달러 이상, 3개월 일평균 거래대금이 100만달러 이상인 기업을 담고 있습니다.

미국 금융섹터 중 은행에만 투자하는 첫 ETF로, 미국의 금융규제 완화 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투자수단이라고 거래소는 설명했습니다.

'RISE 테슬라미국채타겟커버드콜혼합(합성)'는 테슬라 주식과 미국 장기국채를 30:70 비율로 혼합하고, 테슬라 콜옵션과 미국채 ETF 콜옵션을 각각 매도해 프리미엄을 얻는 월분배형 상품입니다.



테슬라 콜옵션 매도 비중은 주식의 5% 수준으로 하고, 미국채 ETF 콜옵션 매도 비중을 시장 상황에 따라 조절해 목표로 하는 프리미엄 수준을 추구합니다.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는 미국 소비재 관련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액티브 운용 전략으로서 브랜드 결제액, 웹사이트 방문율, 검색량 등 여러 데이터를 활용해 미국 소비 트렌드를 파악한 뒤 종목 편출입 및 비중을 조정합니다. 

이들 세 상품의 1좌당 가격은 1만원입니다.

'ACE FTSE WGBI Korea'는 세계국채지수(WGBI) 중 한국 국채로 구성된 'FTSE WGBI Korea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상품입니다.

세계 3대 채권지수 중 하나인 세계국채지수에 한국 편입이 확정되면서 국내외 채권 펀드 및 기관투자자 등의 국채 매입 수요에 대응하는 투자수단이 될 것으로 거래소는 기대했습니다. 1좌당 가격은 10만원입니다.

'SOL 중단기회사채(A-이상)액티브'는 신용등급이 'A-'이상인 만기 3년 이내의 회사채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입니다.

발행·유통이 활발한 신용등급 'A-' 이상 회사채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신용리스크를 낮추면서도 국채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좌당 가격은 5만원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민후다른기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코빗 세무조사 받는다
코스피 8거래일 만에 꺾여…2650선 후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