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 물가상승률 1년 만에 최고…오징어채·맛김 22%↑
SBS Biz 정동진
입력2025.02.13 07:45
수정2025.02.13 07:45
원재료값과 물류비 급등 영향에 가공식품 물가가 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지수는 122.03으로, 1년 전보다 2.7% 올랐습니다.
오징어채가 약 23% 올라 1위를 차지했고, 맛김과 김치도 두자릿수 오르면서 뒤를 이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월부터 '이것' 들고 서울 지하철 못 타요
- 2.[단독] 오토바이도 '불법주차 딱지' 뗀다…배달업계 비상
- 3.돌반지 지금이라도 팔까?…치솟던 금값 곤두박질
- 4.홍명보 감독, 연봉 얼마?…"日 감독보다 두 배 이상"
- 5.마이크론 실적 대박…삼성·SK하이닉스 청신호 켜졌다
- 6.수익 100배 뛰었다…김문수, SK하이닉스 '잭팟'
- 7.유럽선 7천만원대인데…한국선 3천750만원 '충격'
- 8.[단독] 청주 SK하닉, 불소 배관 작업 중단…반도체 전공정 차질 우려
- 9.기름값 더 내린다…"급하지 않으면 다음주에 주유하세요"
- 10."3년 모아서 年19.4% 받자"…청년미래적금 돌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