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나델라 CEO-KT 김영섭 대표, 다음달 서울서 회동 전망
SBS Biz 안지혜
입력2025.02.12 11:41
수정2025.02.12 11:45
[사티야 나델라 MS CEO (MS 제공=연합뉴스)]
지난해 파트너십을 맺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KT 수장 간 만남이 다음달 서울에서 성사될 전망입니다.
오늘(12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다음 달 26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AI) 투어 인 서울'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행사는 MS가 AI 관련 전 세계 동향과 자사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로, 한국에서도 작년 4월 개최된 바 있습니다.
두 수장은 지난해 9월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AI·클라우드·정보기술(IT) 분야 사업 협력 및 역량 공유를 위한 5개년 파트너십에 서명했습니다.
향후 5년간 한국형 특화 AI 설루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대한민국 AI 연구개발 역량 강화, 국내 AI 전문 인력 육성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서울에서 만남이 성사되면 해당 파트너십의 진행 상황과 함께 올해 목표 전략을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 회사가 공동 개발하기로 한 한국 특화 AI 모델에 관심이 쏠립니다.
KT는 파트너십 체결 당시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오픈AI의 음성 AI 모델인 GPT-4o, MS의 고성능 소형 언어 모델 파이(Phi) 등을 활용해 한국의 문화와 규제 현황에 최적화된 법률·의료 등 특화 분야의 AI 모델과 서비스를 MS와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 계좌가 보이스피싱에?..."사전 차단 하세요" [2025 금감원]
- 2.추석 땐 최장 10일 쉰다?…비행기표 끊으려다 '화들짝'
- 3.'17억 갑자기 생겼다'…50% 성과급에 로또까지 누구일까?
- 4.보면 무조건 사…편의점에서 사라진 '불닭'
- 5."'어르신 운전중' 표지 붙였더니, 어떤 변화가?
- 6.성과급 1500% 전국민 부러워한 이 회사, 자사주 30주 더 준다
- 7.美 배당주로 노후준비 미당족 '날벼락'…분노 커지자 결국
- 8.입주 앞두고 이런 날벼락…GS건설 '열쇠 못 준다 왜?'
- 9.'월세가 만원 한장 실화냐?'...여기선 실화야
- 10.국민연금 얼마내고 얼마 받나…모수개혁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