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구글 딥마인드 CEO "올바른 AI 규제 중요"

SBS Biz 고유미
입력2025.02.11 06:45
수정2025.02.11 07:38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앵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AI액션 서밋 소식도 보죠.

AI 열풍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네요? 

[기자]

AI 열풍의 중심에 있는 주요 기술 기업들의 CEO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노벨 화학상' 수상잔인 데미스 허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CEO는 회의에 앞서 AI 규제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허사비스 CEO는 AI를 올바른 방식으로 규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제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순다르 피차이 CEO도 단일화된 규제 환경을 요구했는데요. 

그러면서 AI가 우리 생애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데미스 하사비스 / 구글 딥마인드 CEO : AI를 규제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올바른 방식으로 규제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는 쉽지 않습니다. 기술 자체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고,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AI는 모든 국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이므로, 이에 대한 국제적인 협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순다르 피차이 / 알파벳 CEO : 우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AI는 우리 시대의 가장 큰 변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나 모바일로의 전환보다도 더 큰 변화일 것입니다. AI는 국가나 지역별로 다른 규제 환경에서는 번영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AI를 통해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일세대에 한 번 올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알파벳 CEO "AI는 우리 생애 가장 큰 변화"
구글 딥마인드 CEO "올바른 AI 규제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