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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지난해 영업이익 759억원…2년 연속 흑자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2.09 11:15
수정2025.02.09 11:17


CJ CGV가 지난해 2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액을 올리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GV는 2024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9천579억원, 영업이익 759억원을 기록해 2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4천121억원(26.7%), 영업이익은 268억원(54.6%) 늘었습니다.

특별관인 스크린X가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영화 시장이 성장한 데 따른 성과라고 CGV는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하반기 흥행작 부족으로 영화 시장이 전반적으로 축소됨에 따라 고전했습니다.



CGV의 국내 매출액은 145억원(1.9%) 줄어든 7천588억원이었습니다. 76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는 각각 영업이익 263억원, 12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확대했습니다. 튀르키예에서의 영업이익은 37억원으로 역시 흑자 폭을 키웠습니다.

다만 중국에서는 매출액이 714억원(22.1%) 축소한 2천519억원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손실 161억원을 기록해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스크린X나 4DX 등 특별관을 운영하는 CGV의 자회사 CJ 4D플렉스는 매출액 1천232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치인 17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6월 신규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의 매출액은 7천762억원, 영업이익은 582억원이었습니다. 이 가운데 매출액 4천833억원, 영업이익 433억원을 CGV 실적에 기여했습니다.

CGV는 올해 미국·유럽·일본 등을 중심으로 스크린X를 더욱 확대하고, 최근 세계 최초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선보인 4면 스크린X관도 국내외에서 점차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또 이달 말 개봉을 앞둔 봉준호 감독의 '미키 17'을 비롯해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아바타: 불과 재'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동력 삼아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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