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올해 첫 기능 업데이트…'다양한 채팅 기능' 추가돼
카카오톡이 다양한 채팅 기능을 추가하는 등 올해 첫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대화 목적에 맞는 다양한 채팅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성을 강화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우선 '나와의 채팅' 말풍선 태그 기능이 신규 도입됐습니다.
나와의 채팅에 보낸 말풍선에 태그를 달아 메시지를 손쉽게 분류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말풍선을 길게 누르면 ▲ 할 일 ▲ 맛집 ▲ 쇼핑 ▲ 아이디어 등 이모지 형태로 구현된 약 20여개의 태그를 최대 3개까지 달 수 있습니다.
태그를 추가한 말풍선은 나와의 채팅 검색에서 태그별 필터를 사용해 모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측은 "이번 기능으로 평소 나와의 채팅을 메모장처럼 활용하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즐겨찾는 맛집 링크, 해야할 일, 일정, 간단한 메모 등 다양한 말풍선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오픈 채팅에는 운영자 관리 기능이 신규 추가됐습니다.
새로 추가된 '관리자만 말하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방장, 부방장 및 방장이 설정한 사람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방장이 오픈채팅 전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번에 말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이밖에 사진과 동영상 전송 시나 프로필 이미지 변경 시 활용할 수 있는 편집 도구를 개선, 자주 사용하는 회전·자르기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배치했습니다.
사진 편집의 경우 그리기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스포이드 컬러 선택, 브러시 크기 조정, 모자이크 적용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李대통령 "같은 일해도 비정규직에 더 줘야…최저임금 고집 버려야"
- 2.'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3.국민연금 30% 손해봐도 어쩔 수 없다…당장 돈이 급한데
- 4.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5.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6.실거주 안하는 외국인에게 칼 빼들었다…결국은
- 7.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8.당첨되면 10억 돈방석…현금부자만 또 웃는다
- 9.'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10."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