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 "삼성과 스타게이트 협력 논의할 것"
SBS Biz 김한나
입력2025.02.04 15:39
수정2025.02.04 16:03
[손정의(孫正義·일본명 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삼성 서초사옥으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이 "스타게이트 업데이트 상황, 삼성 그룹과의 잠재적인 협력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손 회장은 오늘(4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되는 삼성전자·오픈AI 회의에 참석하기 전 기자와 만나 이같이 밝혔습니다.
오늘 손 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비롯한 삼성전자 경영진,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5천억달러(약 720조원) 규모의 AI 인프라 프로젝트인 '스타게이트'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눌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손 회장은 '이재용 회장에게 투자 요청을 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아직 모른다"며 "협업 논의만 있을 뿐"이라고 답했습니다.
추가 한국 방문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은 없지만 항상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2.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3.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4.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7.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8.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9."1991년생, 마지막 기회"…이 적금, 최대 2255만원 목돈 쥔다
- 10."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