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은행 앱 왜 느리지?…밀렸던 금융거래 한꺼번에 몰려

SBS Biz 최나리
입력2025.01.31 16:34
수정2025.01.31 17:01


6일 동안의 긴 설 연휴가 월말과 겹쳐 금융거래가 몰린 탓에 일부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접속 지연 등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오늘(31일) 오전 NH농협은행 앱에서 일부 접속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접속자 증가로 고객대기시간이 일부 있었다는 것이 NH농협은행의 설명입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전산장애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유량제어를 한 영향"이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됐다"고 했습니다. 

SC제일은행 역시 오전 접속자가 몰리면서 서비스 지연 안내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오후가 되면서 공지창은 내린 상태입니다. 

5대 시중은행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하고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 중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은행 앱 왜 느리지?…밀렸던 금융거래 한꺼번에 몰려
은행권, '민생금융' 2조원 썼다…자율지원, 목표치 88% 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