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무신사, 몰로코와 맞손…"고객 추천 기술 고도화"

SBS Biz 신채연
입력2025.01.31 08:56
수정2025.01.31 08:59


무신사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기업 몰로코(Moloco)와 'AI(인공지능)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추천 기술 고도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고객들이 무신사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전 과정에서 개인별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입니다.

무신사는 몰로코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서 1천500만 회원과 8천 개 이상의 입점 브랜드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최적의 추천 시스템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점차 확대되는 상황에서 더욱 효율적인 상품 추천과 노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머신러닝 기술력을 갖춘 몰로코와 협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으로서 시스템 개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몰로코는 구글, 아마존 등 실리콘밸리 출신 머신러닝 엔지니어들이 2013년 설립한 글로벌 머신러닝 기업으로 AI 기반 추천 및 노출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영국, 독일, 한국 등 전 세계 13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배민, 가게 중복노출 없앤다…음식배달 탭 일원화
작년 외국인 관광객 1천637만명…코로나 이전의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