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필리핀·아시아개발은행과 대외경제협력기금 사업 점검
SBS Biz 정보윤
입력2025.01.24 16:08
수정2025.01.24 16:09
기획재정부는 오늘(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한국-필리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정책협의를 개최했습니다.
필리핀 경제개발청 외 재무부·공공사업도로부 등 관계 부처와 'PGN 해상교량 사업' 등 양국 협력 후보 사업들을 확인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기본 약정 갱신 등을 논의했습니다.
라구나호 순환도로 건설사업 등 한-필 정상회담 성과사업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현안도 점검했습니다.
필리핀 측은 담당 부처 및 지역 정부와 긴밀한 협조하에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재부는 이날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제1회 'ADB-EDCF 협조융자 연례협의'도 개최했습니다.
정부는 신탁기금,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 등 한국의 무상원조 수단과 EDCF를 연계한 종합 패키지형 사업을 우선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ADB 측은 향후 담당 부서 간 정보공유를 강화해 한국이 보유한 다양한 원조 수단과 연계하고, 적극적인 사업발굴·제안을 약속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ADB 아시아개발은행 한국협력 사무소인 기후기술허브 운영위원회(K-Hub)에 참석, 지난해 성과를 점검하고 및 올해 사업 계획을 협의했습니다.
기후기술허브는 한국의 기후 기술 및 관련 모범사례를 개발도상국에 전파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 중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연봉 1억이면 7500만원 꽂히는데, SK하이닉스 노조 거절 왜?
- 2.월 300만원씩 국민연금 받는 사람 나왔다…누구일까?
- 3."성과급 1450% 부족? 더 달라"…사측 제안 거절한 SK하이닉스 노조
- 4.트럼프 취임사에서 사라진 '가상자산'…10만달러 '위태'
- 5.트럼프가 불 질렀다…증시 뛰어 넘은 가상자산
- 6.KT 구조조정 직원 사망…무리한 구조조정 역풍?
- 7.트럼프, 바이든 면전에서 '맹비난'…굳어진 바이든
- 8.부모님 '이상 신호' 살피세요…무료 실버운동교실 2배 확대
- 9.귀성 28일, 귀경 30일 피하세요…"통행료는 면제"
- 10.9급 공무원 인기 다시 부활?…첫 월급 300만원으로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