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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정부 민원 1천403만건으로 불법주정차 '1위'...40대·남성 민원인 비중 높아

SBS Biz 김종윤
입력2025.01.24 11:37
수정2025.01.24 11:38


국민권익위원회는 24일 지난해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등에 접수된 민원이 총 1천403만8천337건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민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전체 민원 접수 숫자는 전년 대비 4.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원 유형별로는 장애인전용구역 주차 등 불법 주정차 관련 내용이 가장 많았고, 현수막 등 불법 광고물 관련 민원이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물품 구매·환불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업·통상 분야 민원이 31.3% 증가해 가장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연령별 민원 신청인은 40대(27.1%), 50대(25.3%), 30대(24.1%) 등의 순이었고, 성별로는 남성(67.1%) 비율이 높았습니다.

중앙행정기관 대상 민원은 총 171만7천354건으로 전년 대비 43.0% 감소했습니다.

중앙행정기관 중에서는 TV 수신료 징수 관련 민원 등 방송통신위원회 민원이 전년 대비 144.1% 늘면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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