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B국민카드 김재관 "실행이 최고 가치…협업문화 정착해야"

SBS Biz 이정민
입력2025.01.17 17:53
수정2025.01.19 18:43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17일 김재관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본부부서장, 지역단장, KB신용정보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지난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영업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과 함께 올해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했습니다.

국민카드는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한 이번 회의에서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소통 방안을 논의했으며, 실행이 최고의 가치가 되고 함께 일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했다"고 전했습니다. 

오전 세션에서는 지난해 성과와 올해 경영계획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불확실한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장기적 성장 기반 마련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습니다.

오후 세션에서는 KB국민카드의 MZ세대 직원들이 ‘후배가 바라보는 회사와 선배의 모습’, 세대별 상황인식 설문결과를 활용한 ‘소통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김재관 사장은 “변화의 출발점은 소통이며 아이디어가 미래를 변화시키는 힘이 되기 위해서는 열린 마음으로 자유롭게 토론하며, 생각에 생각을 더해 고객을 위해 최선의 답을 찾아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실행이 최고의 가치가 되어야하며, 조직 간의 장벽을 허물고 한 팀이라는 생각으로 활발히 협업하는 문화를 정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부고] 박성우(NH농협생명 홍보팀 차장)씨 부친상
KB국민카드 김재관 "실행이 최고 가치…협업문화 정착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