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17개 관계사, 설 내수경기 활성화 나선다…물품대급 조기지급
SBS Biz 김동필
입력2025.01.15 15:36
수정2025.01.15 15:36
삼성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 장터를 운영해 농축수산물과 자매마을 상품 구입에 나서며 내수 경기 활성화에 동참합니다.
중소 협력회사 물품대금 5천600억 원도 최대 3주 앞당겨 지급합니다.
삼성은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을 포함한 15개 상장사 전체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총 17개 회사가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삼성 관계사들은 설 연휴가 시작되기 직전까지 사내 게시판·지자체 쇼핑몰·소상공인 직거래몰 등에서 온라인 장터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이번 설 명절 온라인 장터에는 삼성전자가 제조기술 노하우를 전수한 스마트공장 업체 60개 이상이 참여해 홍삼액, 배도라지 농축액, 돌미역, 떡국떡 등을 판매합니다.
삼성은 2011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직거래 장터와 온라인 장터를 운영, 농어촌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수익 증대를 지원해 왔습니다.
작년 설과 추석에 임직원이 온라인 장터를 통해 구입한 상품은 총 28억 원 규모입니다.
아울러 협력회사들이 명절을 앞두고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물품대금 5천600억 원도 최대 3주 앞당겨 지급합니다.
여기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E&A,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웰스토리 등 11개 관계사가 참여합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의 주요 계열사들은 2011년부터 물품대금을 월 3∼4회 주기로 지급해 협력회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 측은 "협력회사들과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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