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젠슨 황 "RTX 50 시리즈, 괴물 같은 성능 자랑"

SBS Biz 고유미
입력2025.01.08 06:44
수정2025.01.08 07:34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오늘(8일)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로 먼저 떠나보시죠. 

AI 칩 대장주 엔비디아는 CES 개막 하루 전인 현지시간 6일 차세대 그래픽처리장치 '지포스 RTX 50'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기조연설에 나선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RTX 50 시리즈가 괴물과 같은 성능을 자랑한다고 밝혔는데요. 

이후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는 AI 로봇의 첫 이용 사례가 제조업이 될 것이라며, 기업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생산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취임을 앞두고 있는 트럼프 당선인과 만날 의향이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젠슨 황 / 엔비디아 CEO : 블랙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엔비디아의 새로운 지포스 RTX 50 시리즈입니다. 이 GPU는 그야말로 괴물 같습니다. 920억 개의 트랜지스터, 4천 AI TOPS, 4페타플롭의 AI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작인 에이다 대비 3배 향상된 성능이죠. AI 로봇의 첫 이용 사례는 아마 제조업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는 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데, 로봇공학은 이를 보완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기업들이 잃어버린 매출을 회복하는 동시에 생산성을 높여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을 만나 축하를 전할 수 있다면 매우 기쁠 것입니다. 새로운 행정부의 성공을 돕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부자들의 투자노트] 겐슬러 SEC 위원장 "가상자산, 악당으로 가득 차"
[부자들의 투자노트] 블랙록 "국채금리, 한동안 높은 수준에 머물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