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핀테크 기업 핀다,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 시작

SBS Biz 오서영
입력2025.01.07 18:07
수정2025.01.07 18:13

[자료=핀다]

핀테크 기업 핀다가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오늘(7일) 핀다는 대출과 예·적금에 이어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하며 금융 상품 비교 영역을 확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핀다 앱에서 신한·삼성·롯데카드 등 3개 카드사의 30여 개 상품을 비교한 뒤 카드를 선택해 신청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핀다는 이후 제휴사와 제휴 상품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핀다는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로 다양한 소비 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가령, 카드 소비와 대출 상환, 저축 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인별 혜택에 맞는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현금흐름을 최적화하는 식입니다.

핀다는 이용자의 교통, 통신, 주유, 문화 등 소비 패턴을 고려해 소비자가 카드를 비교하고 캐시백, 연회비, 전월 실적 등 이벤트 조건을 토대로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다양한 카드 비교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있어 고객에게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야 할지 내부에서 고민이 많았다"며 "단순 비교나 추천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에게 카드 소비뿐만 아니라 대출과 자산까지 아우르는 종합적인 현금흐름을 분석해서 개인화된 피드백과 가이드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대 16만 2천 원까지 지원해 주는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핀다 앱 홈 화면에서 제휴사들이 제공하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오서영다른기사
금융위 "5세대 실손, 실 보험료 인하 효과 50% 내외"
증선위, '회계처리 위반' 본느 검찰고발…동현회계법인 과징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