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CES 2025 개막 D-2…가장 주목할 산업 분야는?

SBS Biz 박연신
입력2025.01.06 06:51
수정2025.01.06 06:57

[앵커]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가 곧, 미국에서 개막합니다.

약 4천500여 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몰입'이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현장 분위기는 어떤지 박연신 기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전해드립니다.

[기자]

CES 202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인근의 식당가입니다.

이곳은 CES 2025를 찾는 관광객들로 북적이며 활기찬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 / 라스베이거스 내 식당 점원 : CES와 같은 큰 행사가 열리면서 많은 관광객이 여기저기에서 (우리 식당에) 옵니다. 최근 들어 식당이 좀 더 바빠졌습니다.]

또 이번 CES 2025에서 어떤 혁신적인 기술이 발표될지에 대한 기대감에 가득 찬 관람객들이 줄을 지었습니다.

[자니오트 발렌틴 / CES 2025 관람객 : CES는 항상 에너지가 가득한 곳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쇼케이스가 존재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이 어떤 기술 등을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ES는 올해 신기술을 잘 살펴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히 이번 CES 2025에는 개막 전 열리는 기조연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조연설에 나서는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6년 만에 방문해 어떤 전략을 발표할 것인지 관심이 쏠리는 이유에서입니다.

또 삼성전자와 LG전자, SK 등은 올해 CES의 큰 테마인 '인공지능, AI'를 주제로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AI에 이어 차세대 기술로 평가받는 양자 기술과 로봇 등이 이번 CES 2025에서 주요 산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SBS Biz 박연신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연신다른기사
"3년 후, 세상을 바꿀 기업"…IBK 기업은행은 안다?
삼성·LG '가사도우미' AI 홈 대결…CES 미리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