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2' 특수 터졌다...넷플릭스 앱 사용자 역대 최대
SBS Biz 김종윤
입력2025.01.03 16:40
수정2025.01.03 19:17
[사진=연합뉴스]
'오징어게임' 시즌2 특수에 힘입어 지난달 넷플릭스 앱 사용자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을 표본조사한 데 따르면 '오징어게임2'가 공개된 지난달 4주 차의 앱 사용자 수는 975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오징어게임2' 공개 전인 지난달 3주차(788만 명)보다 187만명 증가한 수치입니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의 앱 월간 사용자 수(MAU) 집계에서도 넷플릭스는 1천299만 명을 기록, 지난달(1천160만 명)보다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이어 티빙 725만 명, 쿠팡플레이 709만 명, 웨이브 437만 명, 디즈니플러스 293만 명, 왓챠 52만명 순이었습니다.
배우 이정재 등 주연의 '오징어게임2'는 지난달 26일 공개 이튿날 플릭스패트롤 집계 기준 93개국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해 만점(930점)을 기록했습니다.
콘텐츠 수요 측정 회사 패럿애널리틱스는 "'오징어게임' 시리즈가 추가 시즌을 통해 2027년까지 20억달러(한화 약 2조9천400억원) 이상의 누적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8.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9.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10.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