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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ATM 쉬운 말' 서비스

SBS Biz 최나리
입력2024.12.31 16:41
수정2024.12.31 16:44

제주은행은  디지털에 소외되기 쉬운 시니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전 영업점에서 ‘ATM 쉬운 말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ATM 쉬운 말’은 어려운 금융용어 대신 ▲돈찾기 ▲돈넣기 ▲돈보내기 등 쉬운 말로 구성하고, 큰 글씨와 색상 대비를 활용해 가독성을 높인 서비스입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은 디지털 금융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모바일뱅킹보다 대면거래를 선호하는데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을 찾는 시니어 고객, 저시력자의 이용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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