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집중진단] 2025 해외주식 원픽 종목 추천…"미국 주식 vs. 중국 시장"

SBS Biz 윤진섭
입력2024.12.26 13:41
수정2024.12.26 18:26

■ 경제현장 오늘 '집중진단' - 송재경 디멘젼투자자문 투자부문 대표, 찐링 중국투자전문가 

올해 미국으로 주식 이민을 간 서학 개미들은 밤잠을 설친 대가로 배를 두둑이 불렸는데 동학 개미들은 코피가 터졌죠. 국내 정치는 동학 개미들을 더 울리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미국 증시로 이민을 가야 할지, 아니면 우리 증시나 신흥국을 기웃거려야 할지 내년 재테크 기상도 들여다보겠습니다. 송재경 디멘젼투자자문 투자부문 대표, 찐링 중국투자전문가 모셨습니다. 

Q. 올 한 해 가장 수익률이 높았던 성공적인 재테크 상품은 무엇이었나요? 

Q. 서학개미는 웃었지만 한국 증시에 몰두했던 많은 투자자들은 벼락거지가 됐죠. 밸류업 정책도 힘을 못 쓴 건가요? 수익률이 가장 낮았던 업종은 무엇이었나요? 

Q. 내년 재테크 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변수를 꼽아주신다면요? 

Q. 내년 미국 시장을 여전히 좋게 보는 측과 중국을 비롯한 신흥시장을 더 밝게 보는 측으로 나뉩니다. 두 분은 어느 쪽을 더 좋게 보시나요? 

Q. 빅테크 상승 여력을 크게 보는 사람들이 많죠. 올해 시장을 주도한 엔비디아, 최근 상승 탄력이 커진 테슬라의 미래 어떻게 보시나요? 

Q. 올해 중국 시장은 3년의 하락세에 벗어났죠. 중국 증시의 회복세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나요? 상승 탄력이 기대되는 업종을 들어주신다면요? 

Q. 최근 국민연금은 한국 주식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의 구원 투수가 되고 있는데 내년에도 매수량을 더 늘려야 하는 상황인가요? 

Q. 올해 주식과 채권 대결에서도 주식이 압승했습니다. 연준의 금리 인하에도 미 국채 금리가 올라 미 장기국채 ETF는 손실이 막대하죠? 내년 국내외 채권 투자는 어떻게 보십니까? 

Q. 내년에 가장 유망한 원픽을 꼽아 주신다면 뭐가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진섭다른기사
이대호 "현진이는 내가 키웠다(?)"…애정 과시
[하우머니] 대형주 고밸류…중소형주 관련 ETF 주목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