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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더 똑똑해진 'AI 지식상담 시스템' 고객관리에 활용

SBS Biz 김성훈
입력2024.12.26 11:41
수정2024.12.26 11:48

우리은행은 오늘(26일) 은행권 처음으로 생성형 AI를 은행업무에 적용한 'AI 지식상담 시스템'을 고도화해 활용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AI 지식상담 시스템'은 임직원을 위한 자연어 처리 기반의 업무 통합검색과 상담 시스템입니다. 

규정, 공문 등을 학습한 생성형 AI가 임직원 문의사항에 대해 정확히 답변함으로써 고객 상담업무 효율성을 크게 개선해 왔습니다. 

우리은행은 올해 6월부터 고도화를 추진해 질문자의 의도에 맞는 설명 자료와 문서를 정확히 추려내 답변하도록 구현했습니다. 

또 영업점 고객관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 ▲고객센터 상담 어시스턴트 ▲민원 정보 연계 등 비지니스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특히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 서비스는 기업대출 담당자가 업체를 방문해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기업 리포트를 작성하고 방대한 기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습 데이터를 업그레이드하고 'AI 지식상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임직원 생산성을 높이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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