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트렌딩 핫스톡]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저가매수 유입⋯주가 11% 폭등

SBS Biz 신재원
입력2024.12.23 07:20
수정2024.12.23 13:48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현지시간 20일, 주가가 11.56% 급등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금요일장에선 한때 9만 2천 달러대까지 떨어졌습니다.

연준이 금리 인하 속도 조절을 시사하고, 비트코인의 전략적 비축에 대해 단호한 입장을 밝힌 여파가 시장을 계속 압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이 조정이 단기적이며, 가상자산 시장의 강세는 여전히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폴로 크립토의 프라틱 칼라 리서치 책임자 또한 "이번 조정은 단기적 조정이며, 다음 주부터 가격이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위프트엑스(Swyftx)의 파브 헌달 수석 애널리스트도 "이번 조정이 강세장을 끝내지는 않을 것"이라며, 연준의 금리 정책 변화는 장기적으로 위험자산 특히 비트코인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트럼프 당선인의 정책적 지원과 더불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나스닥 100 지수 편입 등이 시장 강세를 뒷받침하고 있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이번 조정을 딛고 다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되면서,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들어간 것으로 풀이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재원다른기사
[트렌딩 핫스톡]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저가매수 유입⋯주가 11% 폭등
[트렌딩 핫스톡] 노보 노디스크, 새 다이어트약 임상시험 결과 부진에 주가 폭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