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AI 넣은 PC' 삼성 갤럭시북 5 프로 공개…"AI 붐 일으킬 것"

SBS Biz 배진솔
입력2024.12.12 10:48
수정2024.12.12 10:54

[갤럭시북 5 프로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AI PC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 '갤럭시 북5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로 궁금한 이미지와 텍스트에 원을 그리면 검색할 수 있는 'AI 셀렉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늘(12일) '삼성 강남'에서 다음달 2일 국내 시장에 출시될 갤럭시 북5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이민철 삼성전자 MX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 팀장(상무)는 "성장하는 AI PC 시장 상황 속에서 갤럭시 AI 기반으로 대중화를 이끌 '갤럭시 북5 Pro'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여 기쁘다"며 "다양한 제품에 갤럭시 AI를 확대 적용하며 독보적인 AI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북5 프로는 갤럭시 AI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 PC' 기능을 모두 탑재해 향상된 AI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 이번 제품엔 궁금한 이미지 또는 텍스트가 있을 경우 터치 스크린에 '원'을 그리거나 드래그하면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갤럭시 AI 기반의 'AI 셀렉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최대 47탑스(초당 최고 47조 회 연산)의 NPU(신경망처리장치)를 지원하는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 시리즈 2 (코드명 루나레이크)'를 탑재해 더 빠른 처리 속도와 디테일 변환이 가능하게 했다는 설명입니다. 

또 최대 2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터치패드 감지 영역을 보다 세분화해 정교한 작업을 돕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5 프로로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연결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IDC데이터에 따르면 AI PC 시장은 연평균 42%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PC 경쟁사들은 AI PC 분야에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이민철 상무는 "한국의 PC 시장이 침체돼 있다지만 갤럭시북 5 프로와 다른 라이업을 통해 'AI 붐'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백남기 인텔코리아 삼성사업총괄 부사장은 "AI PC 시장이 아직 개화가 안됐다고 했는데 2년 보다 빠른 시일 내에 개화할 것"이라며 "삼성 갤럭시북과 같은 폼팩터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갤럭시 북5 Pro'는 14형(35.6cm), 16형(40.6cm) 두 가지 모델로 그레이와 실버 색상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5 Pro' 국내 출시에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아카데미 페스타'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5 시리즈'를 구매하는 알림 신청 고객 전원에게 내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12일 '삼성 강남'에서 진행된 '갤럭시 북5 Pro' 미디어 브리핑 행사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 팀장 이민철 상무가 '갤럭시 북5 Pro'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배진솔다른기사
삼성전자, 17∼19일 글로벌 전략회의…사업 목표·리스크 논의
'AI 넣은 PC' 삼성 갤럭시북 5 프로 공개…"AI 붐 일으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