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12월 8일 새벽 8시간 중단…업비트 입출금도?
SBS Biz 최나리
입력2024.11.29 10:56
수정2024.11.29 11:00
케이뱅크는 12월 8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약 8시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금융거래 전반이 모두 중단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중단 내용은 ▲예·적금과 대출의 신규가입과 조회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 취소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입니다.
단 교통카드 기능 이용과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공지 중인 케이뱅크에 따르면 중단시간은 작업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더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새벽 시간을 이용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중요 자금결제나 이체(대출 상환, 부동산 대금, 거래처 결제 대금, 가상자산 등)가 예정된 고객은 서비스 일시 중단 시간을 피해서 미리 처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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