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중기중앙회-산업안전상생재단, 안전관리 우수사업장 시상

SBS Biz 이정민
입력2024.11.28 17:51
수정2024.11.28 17:57

[중소기업중앙회와 산업안전상생재단이 오늘(28일) 개최한 2024 산업안전상생 콘퍼런스에서 안전보건관리 우수기업과 공로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왼쪽 6번째부터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자료=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늘(28일) 산업안전상생재단과 공동으로 '2024 산업안전상생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중소기업 산재 예방 정책 소개와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특강 및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안전점검, 외국인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등 안전보건관리 우수기업과 공로자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습니다.

대한민국 안심일터 대상 기업 부문에는 위트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이밖에 남양금속(중소기업중앙회장상), 대성파인텍(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GSB솔루션(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상) 등이 수상했습니다.
 
아이엠아이테크와 씨엠텍, 동아플레이팅, 신신이앤씨 등은 기업 특별상(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개인 공로상은 우수 안전보건관리자로 평가받은 김우영 단일시스켐 부장(고용노동부 장관상), 손민재 GSB솔루션 과장(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에 돌아갔습니다.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준수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 현장의 호소를 반영해 예방 중심의 산업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의 적극적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안경덕 산업안전상생재단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현실적인 여건과 수요를 반영해 그간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안전보건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인천공항 '스마트 레이싱파크' 첫삽…"100만 관광객 유치"
중기중앙회-산업안전상생재단, 안전관리 우수사업장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