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하나銀, '아이부자 앱' 개편…"자녀의 올바른 금융 생활 기여"

SBS Biz 정동진
입력2024.11.27 11:01
수정2024.11.27 11:03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개편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서비스로, 지난 2021년 6월 출시됐습니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저축과 소비 등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앱' 개편으로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면서 부모와 자녀 간 교감을 이끌어 내는 비금융 콘텐츠를 확대했습니다.

기존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에 이어 'QR·바코드 결제, '온라인 직접결제' 서비스 등을 새로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의 급식표, 시간표 등을 '아이부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으며, ▲퀴즈 풀기 ▲걷기 챌린지 ▲습관 챌린지 등 참여형 리워드 활동도 추가했습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로 부모·자녀 회원이 아이부자 앱에서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부자 앱이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정동진다른기사
KB금융, 차기 은행장 후보로 이환주 KB라이프 대표 추천
예대금리차 1년 6개월 만에 최대…3개월 연속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