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겨울 시작…부모님 안전, ‘안전디딤돌’ 앱으로 확인하세요
SBS Biz 신다미
입력2024.11.25 13:37
수정2024.11.25 14:08
['안전디딤돌' 앱 재난문자 서비스 안내 (행정안전부 제공=연합뉴스)]
행정안전부는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안전디딤돌' 앱의 희망지역 재난문자 제공 서비스를 부모님 안전 지킴이로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25일) 행안부에 따르면 겨울철 한랭질환은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직전 겨울철 한랭 질환자의 51.5%가 65세 이상 노년층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재난문자를 받더라도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행안부는 자녀가 부모님이 계신 곳과 지역을 달리하는 출장·외출 시,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부모님 거주 지역의 안전을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안전디딤돌 앱을 통해 재난문자와 행동요령을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한 뒤 하단에 있는 '환경설정→수신지역 설정→원하는 지역으로 설정(OFF→ON)→재난문자를 받고자 하는 지역을 추가'하면 전국 어디서든 원하는 지역의 대설·한파 상황 등을 알리는 재난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설·한파 등 국민행동요령은 어르신께 쉽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으로 제공됩니다.
이밖에 이 앱은 긴급신고 서비스와 대피시설 정보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재난안전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한경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올겨울 타지에 거주하는 부모님 안부와 안전을 챙기는 겨울철 부모님 안전지킴이로 안전디딤돌 앱을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며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재난안전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 2.보험료 그만내고 실손 저희한테 웃돈받고 파시죠?
- 3.월 50만·3년 넣으면 최대 2200만원…꼭 가입해야 하는 이 적금
- 4.[단독] 삼성 HBM4, 3월 GTC ‘루빈’ 발표에 공식 데뷔 전망
- 5.넥슨, 보상안에도 결국 "공정위로"…'확률조작' 악몽 재연되나
- 6.“피 같은 내 국민연금 정말 받을 수 있나”…이것이 바뀐다는데
- 7."너무 오래 조정 없었다"…글로벌 증시 '경고음'
- 8.[단독] "주식보상 지급하라"…한화오션 노조 2600명 대규모 소송
- 9.[단독] SK하이닉스 '성과급 시간'이 온다…30일 150%·5일은 억대
- 10.현대차 노-로 갈등…노조 아틀라스와 전면전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