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원팀 전략에 협조"

SBS Biz 신성우
입력2024.11.22 10:10
수정2024.11.22 10:59


한화오션이 HD현대중공업을 상대로 경찰 고발한 사건에 대해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한화오션은 오늘(22일) 오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방문해 고발 취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앞서 한화오션은 지난 3월 HD현대중공업의 군사기밀 유출 사건과 관련해 임원 개입 여부를 수사해 달라며 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한 바 있습니다.

이번 결정에 대해 한화오션은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의 적기 전력화로 해양 안보를 확보하고, 세계가 대한민국 조선업을 주목하는 가운데 해양 방산 수출 확대라는 목표를 위해서는 고발 취소를 통해 상호 보완과 협력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국익을 위한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화오션은 정부의 원팀 전략에 적극 협조하고, 국내 조선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체간 상호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도 고려해 국내 기업간 신뢰 구축을 위한 대승적 차원에서 고발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한화오션은 또 "먼저 고발을 취소하면서 화합의 손을 내밀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고발 취소에는 오너가 사이의 사전 교감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한화오션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방산업체 지정 절차에 따라 실사단 평가와 현장실사에 성실히 임할 예정입니다.

한화오션은 "방위사업청 등 정부의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상호 협력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성우다른기사
롯데렌탈 "외부로부터 매각 제안 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어"
한국거래소, '유상증자 철회' 고려아연에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