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OCI, DB하이텍 부천공장에 반도체 인산 납품…"국내 공급 확대"

SBS Biz 신채연
입력2024.11.19 16:14
수정2024.11.19 16:14


OCI가 이달부터 국내 반도체 파운드리 전문 업체인 DB하이텍의 부천공장에 반도체 인산을 초도 납품한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OCI는 지난 8월 국내 제조사 중 최초로 SK하이닉스에 반도체 인산 공급사로 선정된 것에 이어 DB하이텍 추가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OCI가 생산하는 반도체 인산은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웨이퍼 식각 공정에 필수적인 소재로, 웨이퍼의 불필요한 부분을 정밀하게 제거해 회로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DB하이텍은 8인치 파운드리 전문 기업으로,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OCI는 2021년 DB하이텍 상우공장에 반도체 인산을 최초로 납품한 이후 부천공장까지 납품 라인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했습니다. 타사 제품이 사용되던 기존 라인에 진입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신규 공장에 납품하는 것보다 진입장벽이 더 높기 때문에 이번 납품은 의미가 크다는 설명입니다.



김유신 OCI 사장은 "DB하이텍 부천공장에 반도체 인산을 성공적으로 납품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반도체 분야 핵심 소재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공개매수…자발적 상장폐지 추진
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