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B국민은행, 매헌시민의숲에 5호 '어린이공원' 개장

SBS Biz 최나리
입력2024.11.18 18:18
수정2024.11.18 18:22

KB국민은행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한 매헌시민의숲에 스타프렌즈 정원 5호를 개장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스타프렌즈 정원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도심 속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매헌시민의숲 어린이놀이터 맞은편에 위치한다. 지난 2018년 과천 서울대공원에 1호를 시작으로 광릉 국립수목원, 서울식물원,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이어 다섯 번째 스타프렌즈 정원을 개장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스타프렌즈 정원 5호를 ‘오래된 숲에서 만들어지는 재미(Loose Parts in the Forest)’라는 주제로 기획했습니다. 풍부한 숲 속 재료들을 아이들이 충분히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단장한 스타프렌즈 정원 개장을 기념해 지난 9일에는 정원놀이 프로그램인 ‘숲속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는 놀이 선생님과 함께 자연이 주는 보물을 찾아 탐험하며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타프렌즈 정원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을 만끽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상상력과 동심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조성된 스타프렌즈 정원 4호는 지난 8일, ▲생태적 ▲기능적 ▲심미적으로 우수한 도시 정원과 녹지 공간에 수여되는 상인 2024 서울특별시 조경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나리다른기사
카카오뱅크 '아파트 관리비 납부' 한달만에 10만명 돌파
금융위, 안국·라온저축은행에 경영개선권고.."정상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