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이 22년만에 새단장…단일 브랜드 전략 유지
SBS Biz 신성우
입력2024.11.18 14:46
수정2024.11.18 15:55
[앵커]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22년 만의 변화에 나섭니다.
하이브랜드 브랜드를 따로 내는 대신 '자이' 단일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신성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0년간 대표를 지낸 임병용 부회장이 물러나고 대표에 오른 '오너 4세' 허윤홍 사장이 '자이' 브랜드를 리뉴얼합니다.
GS건설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818억 원으로, 실적 측면에서는 반등하면서 자이 브랜드 새 단장을 단행하기로 했습니다.
자이 브랜드는 유지하되, 로고와 브랜드 의미를 변경했습니다.
새 로고는 오늘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허윤홍 / GS건설 대표 : 검단 사태를 통해서 피해를 많이 봤던 것이 사실입니다. (고객들에게) 신뢰를 계속 준다면, 그리고 실적도 계속 낸다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별도로 론칭한 경쟁사들과 달리, 자이 단일 브랜드 전략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이상의 / GS건설 도시정비기획담당 : 고민을 많이 했고, 검토도 많이 있었습니다. 자이라는 브랜드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개 브랜드로 운영할 경우에는 하이엔드 브랜드 외에는 고객님들에게 외면받거나 가치가 하락할 수밖에 없지 않나…]
한편, 검단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 영업정지 행정처분에 대해서는 GS건설의 취소 소송에 따른 법적 다툼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SBS Biz 신성우입니다.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22년 만의 변화에 나섭니다.
하이브랜드 브랜드를 따로 내는 대신 '자이' 단일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신성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0년간 대표를 지낸 임병용 부회장이 물러나고 대표에 오른 '오너 4세' 허윤홍 사장이 '자이' 브랜드를 리뉴얼합니다.
GS건설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818억 원으로, 실적 측면에서는 반등하면서 자이 브랜드 새 단장을 단행하기로 했습니다.
자이 브랜드는 유지하되, 로고와 브랜드 의미를 변경했습니다.
새 로고는 오늘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허윤홍 / GS건설 대표 : 검단 사태를 통해서 피해를 많이 봤던 것이 사실입니다. (고객들에게) 신뢰를 계속 준다면, 그리고 실적도 계속 낸다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별도로 론칭한 경쟁사들과 달리, 자이 단일 브랜드 전략을 유지할 예정입니다.
[이상의 / GS건설 도시정비기획담당 : 고민을 많이 했고, 검토도 많이 있었습니다. 자이라는 브랜드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개 브랜드로 운영할 경우에는 하이엔드 브랜드 외에는 고객님들에게 외면받거나 가치가 하락할 수밖에 없지 않나…]
한편, 검단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와 관련, 영업정지 행정처분에 대해서는 GS건설의 취소 소송에 따른 법적 다툼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SBS Biz 신성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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