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세금 고민 중인 서학개미 주목"…메리츠증권, 찾아가는 절세상담 'Tax365'

SBS Biz 김동필
입력2024.11.08 11:15
수정2024.11.08 11:19


메리츠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서학개미'를 위한 맞춤형 절세전략으로 업로드한 'Tax 365'가 유튜브 조회수 합산 10만뷰를 넘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Tax 365는 다양한 투자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금융상품별 적합한 절세 전략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전문가가 찾아가는 절세상담'이라는 취지에 맞게 투자조건이나 세제 혜택 등에 따른 맞춤 전략을 상황별로 제공합니다.

메리츠증권의 세무사가 직접 출연해 각 상품 별 투자 시 발생하는 세금을 확인하고 절세 전략을 통해 절약 가능한 금액을 구체적 숫자로 제시해 줍니다.

최근 '서학개미' 열풍으로 국내 투자자의 해외 투자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Tax 365 해외주식편이 공개됐습니다.

메리츠증권은 "국내주식 투자와 달리 해외주식의 경우 투자수익 발생 시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기 때문에 절세전략이 필수"라면서 "마지막 Tax 365 해외주식편에선 메리츠만의 차별화 된 절세 전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예탁금에 환매조건부채권(RP)수익을 제공하는 종합 투자계좌 'Super365'를 출시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ISA 세제개편 표류…두 달 연속 증가폭 둔화
이복현 "美 테마주·가상자산 불공정거래 정황 포착시 무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