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통화 AI '익시오' 출시…AI 전환 속도
SBS Biz 배진솔
입력2024.11.07 10:12
수정2024.11.07 10:14
[LG유플러스 익시오 (LG유플러스 제공=연합뉴스)]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가 오늘(7일)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의 공식 출시를 알리면서 회사의 AX(AI 전환) 추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황 대표는 오늘 LG유플러스 서울 용산 사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고객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LG유플러스가 AI에 접근하는 방식"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통화 서비스로,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등을 서버를 거치지 않는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합니다.
전화 대신 받기는 AI가 대신 전화를 받아 상대방과 대화하는 기능이고, 보이는 전화는 통화 내용을 AI가 즉석에서 텍스트로 변환해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은 AI가 통화 내용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위험이 있을 경우 통화를 종료하도록 경고합니다.
황 대표는 "지금까지 통신이 사람과 사람, 정보와 정보를 연결하는 데 국한됐다면, 앞으로는 AI를 통해 새로운 연결 지점이 등장하고 이를 잇는 에이전트 서비스들이 나올 것"이라며 "통신사의 근간인 통화 영역에서 익시오를 통해 독자적인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익시오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해 개인 AI 에이전트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기업 간 거래(B2B) 분야에서는 AI 데이터센터(AIDC)와 기업용 AI 토털 설루션 '익시 엔터프라이즈'를 강점으로 사업을 전개합니다.
황 대표는 AX 추진 전략의 핵심으로 '고객 중심'과 'AI 최적 조합'(AI 오케스트레이션)을 꼽았습니다.
그는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빠르게 반영하는 고객 중심 사고가 가장 우선돼야 한다"며 "파트너와 협력도 필요하지만, 그 협력을 실현할 우리 자체의 역량 강화가 필수이고 이를 통해 여러 모델과 시스템 중 가장 적절한 조합을 선택하고 결합해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하는 AI 오케스트레이션 역량을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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