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케이뱅크, 최대 '연 7.5%' 궁금한 적금 출시

SBS Biz 김성훈
입력2024.11.04 09:09
수정2024.11.04 09:52

케이뱅크는 오늘(4일) 매일 열리는 랜덤 금리와 스토리가 궁금증을 더하는 새로운 수신상품 '궁금한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궁금한 적금은 케이뱅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한달 만기 적금 상품입니다. 

상품 이름처럼 매일 고객들이 랜덤 금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콘셉트로 기획했습니다.
 
한달 동안 하루에 한 번 케이뱅크 앱에서 적금을 입금하면 매일 랜덤 금리를 받고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입금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5만원으로 그날 상황에 맞게 입금 금액을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달 최대 입금 금액은 155만원입니다. 

입금이 완료되면, 그날의 랜덤 금리와 새로운 스토리가 열립니다. 

랜덤 우대금리는 최소 연 0.1%에서 최대 연 1%가 주어집니다. 

처음 시작하는 기본금리 연 1.5%에서 매일 랜덤하게 받은 우대금리를 더한 금리가 한달동안 입금한 총 금액에 적용됩니다. 

31일 한달동안 빼놓지 않고 매일 적금하면 최대 연 7.5%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금은 고객당 하나의 적금만 가입 가능하며, 해지 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를 이끌어나갈 첫 번째 캐릭터는 MZ세대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입니다. 

다이노탱은 작은 마을에서 마쉬멜로우를 찾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 쿼카와 친구들, 가족들의 이야기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IP입니다. 

궁금한 적금에선 주인공인 천진난만한 '쿼카' 캐릭터와 친구들이 의문의 편지에 적힌 미스테리를 해결해 나가는 31편의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앞으로 시즌별로 에피소드에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다음달 4일까지 궁금한 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3천명을 추첨해 다이노탱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중에 할 예정입니다. 

또 인스타그램에 조건에 맞춰 스토리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이노탱 키링도 제공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풍선효과 막아라'…상호금융도 대출 조이기 본격화
이복현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바람직하지 않아"